본문 바로가기
맛집

충주 무학시장 맛집_청풍순대 도깨비도너츠

by 잡학인 2024. 5. 29.
728x90
반응형

충주 온천여행 중 다녀온 시장!
청풍순대 / 도깨비도너츠


여행 중 그 지역 시장을 방문해보는 것도
참 흥미로운데요!
충주 여행에 빠질 수 없는
무학시장에 방문해 보았습니다.


무학시장에는 순대,만두골목이 유명합니다.
중원순대, 청풍순대 등 인기있는 곳이 많은데요.
몇 군데를 찜해놓고 시장 입성!


충주명물 순대,만두골목이 별도로 있네요.
골목 들어가는 입구 바깥에,
오른쪽에 살짝 보이는 곳이 중원순대인데요.
인기있는 가게이다보니 역시 사람이 많네요.

골목 내부도 식사시간에 인기가 많습니다.
순대집과 만두집이 섞여 있습니다.
천장에 매달린 주황색 날개의 선풍기가 친근하네요.


저는 청풍순대로 자리를 잡았습니다.
자리가 보이는 것보다 우측에 한칸이 더 있어서
좌석도 널널한 편이었습니다.


금액은 순대국밥 8,000원!
머릿고기와 순대도 15,000원에 판매합니다.
순대국밥 안 드실 분들은
모듬포장도 하기 좋을 것 같네요!
클린상점만들기 참여업체라고 적혀있는데,
그래서인지 가게가 정말 깨끗했습니다.


순대국밥 2개 주문했습니다.
순대 옆에는 육수가 있는데,
주문하면 뚝배기에 밥부터 넣고, 토렴도 해주셔서
더 맛있게 먹을 수 있습니다.


국밥만 주문했는데 푸짐하게 나오는 고기와 순대!
시장 인심이 역시 좋네요!
소금 말고도 초고추장도 나오니,
취향껏 찍어먹는 것 추천!
쫄깃하고 고소하게 맛볼 수 있었습니다.


그리고 순대국에 시원한 석박지는 필수죠!


곧이어 순대국밥이 나오는데요,
충주 순대국은 다른집을 가보아도
이 국물색이 다르다고 합니다.
시래기를 듬뿍 넣은 시래깃국 비쥬얼에
다대기가 올라가 있는데요.
다대기 덕분에 살짝 매콤함이 추가됩니다.


뽀얀 순대국밥이 아닌
충주 특유의 깔끔한 순대국밥!
평소엔 순대국밥을 굳이 잘 안먹는 편인데,
맛있다고 감탄하면서 먹었습니다. ㅎㅎ
충주 갈 일이 있다면 다시 가고 싶은 맛이네요.


청풍순대에서 국밥 한사발 들이키고,
디저트를 사러 도깨비도너츠에 들렀습니다.
순대골목에서 멀지 않은 위치입니다.


줄이 꽤 길었는데요.
기다리며 뭘로 주문할지 한참 고민을 했습니다.


가격도 너무 착한 찹쌀 도너츠!
팥 없는 버전도 있네요.


찹쌀 꽈배기와 왕비스킷 꽈배기!
왕비스킷 꽈배기도 인기가 많더군요.


도너츠와 고로케도 보입니다.


찹쌀 꽈배기와 찹쌀 도너츠 각 1개씩 획득!
꽈배기가 따끈따끈하게 막 나와서,
차에 타자마자 바로 맛보았는데, 쫄깃 그자체!!

순대국밥도 꽈배기도 도너츠도 너무너무 맛있었던
충주 무학시장이었습니다.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