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맛집

속초 중앙시장맛집_술빵, 만석닭강정

by 잡학인 2024. 2. 16.
728x90
반응형

속초여행에 빠질 수 없는
중앙시장 맛집


속초여행 계획중이라면,
한번쯤 들리게 되는 중앙시장!

시장 내에 너무 유명한 술빵가게인
‘강원도막걸리술빵‘
저도 시장구경 중에 지나갔는데
대기줄이 너무 많더라구요.
그래서 사람이 좀 적은 곳으로 방문해봤습니다.


시장 바깥 쪽에 위치한 ‘술빵술빵’ 인데요.
그림은 사장님 캐릭터일까요? 귀엽네요!
술빵 구매는 타이밍입니다.
아직 나오지 않아서 20분 정도 기다렸는데,
기다리다 보니 줄이 꽤 길어졌습니다.


연기가 폴폴 나는 술빵을 숭덩숭덩
8조각 내어서 판매하는데,
한 조각도 크기가 어마어마합니다.


제 차례까지 올까 조마조마하던 차에
한 판이 더 나와서 안심했지요.


콩팥이 가득 박혀
연기 솔솔 나는 따끈한 비쥬얼을 보면
줄을 서지 않을 수 없네요. ㅎㅎ
저도 한조각 얼른 겟 했습니다.


여행 첫날이라, 체크인 하러 숙소에 들어왔다가
잠깐 휴식시간을 가졌는데요.
시장에서 선 술빵과 단호박 식혜 흡입하며
이동하는 데 쌓인 피로를 풀었습니다. ㅎㅎ


자, 다음은 만석닭강정!
속초 관광객 10명에 1명은 들고 다니니,
사지 않을 수 없었는데요.
저는 시장 말고 본점에서 구매했습니다.


몇 년 전에 한번 먹어보고
오랜만에 맞이한 만석닭강정!
양념 컬러가 진한 것이 영롱하네요.
아몬드 슬라이스도 뿌려져 있습니다.


야식으로 한번 먹고,
집에 가져와서 또 먹었답니다.

속초에 방문하면 꼭 사게 되는
술빵과 만석닭강정이었습니다.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