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페

양평 갤러리카페_카포레

by 잡학인 2024. 7. 30.
728x90
반응형

멋진 건축물의 대형 갤러리카페
양평 카포레


주말 드라이브겸 다녀온 양평!
멋진 갤러리카페에 방문했습니다.

카포레는 곽희수 건축가가 설계한 건축물로,
드라마에도 나온적이 있는데요.
개인적으로 재밌게 봤던 조승우 주연의
드라마 시지프스에 등장했습니다.
최근 방영중인 화인가스캔들에도 나왔네요!
그래서인지 조금 더 기대감을 갖고 방문했습니다.


주차장에 차를 대면,
커다란 문과 그 옆에 계단이 보이는데요.
문을 이용하는 것은 아니고 (아마 수장고인듯)
계단으로 올라가야 합니다.


꽤 높은 계단!


계단을 오르니 펼쳐지는 광활한 잔디밭!
그리고 오늘제빵소라는 베이커리 카페가 보입니다.


오늘의 제빵소 왼편으로는
울창한 숲과, 그 뒤로 갤러리 건물이 보이는데요.


갤러리 건물입니다!
입면의 구조미가 눈을 사로잡네요.
그런데 또 계단!! ㅎㅎㅎ


요런 구성입니다. 부지가 정말 넓네요!
지상에서 계단을 한번 오르면 잔디밭과 카페가 있고,
한번 더 오르면 갤러리 건물이 위치합니다.


오늘의 제빵소 옆에는
널찍한 외부 스탠드공간이 있는데,
선선한 날씨에 밖에서 뷰를 즐기기 좋을 것 같네요.


오늘의 제빵소에 먼저 들어왔습니다.
아침이라 갓 나온 빵들로 가득하네요!


참고로, 카페에서 갤러리 입장권과 커피 구매 후
주문한 커피가 담긴 트레이를 들고
갤러리 건물로 입장해서, 갤러리 내부에서
커피를 즐긴 뒤 트레이를 들고
다시 카페에 반납하는 방식입니다.
조금은 번거로운 방식인데,
이걸 모르고 빵구경만 슥 하고 갤러리에 올라 갔다가
갤러리 입구에서 안내를 보고, 다시 카페로 내려왔습니다. ㅎㅎ


결국 다시 와서 음료 주문!
입장료 6,000원에 음료가 포함이지만
2-3,000원 정도 추가되는 음료가 많습니다.
카페에도 좌석이 많은데,
갤러리 공간이 널찍하고 조용하며, 뷰도 좋아서
갤러리로 가시는 걸 추천드니다.


마침 계단운동이 필요한 시기라
열심히 다시 올랐습니다. ㅎㅎ


이 비슷한 모습을 드라마에서 본것 같은..!
드라마 시지프스에서는 조승우의 집이었는데요.
정면에서 보이지 않는 왼쪽 뒤편의
다른 건물이었을지도 모르겠네요. ㅎㅎ
제가 방문한 날에 어떤 행사가 있었는지,
준비로 입구가 분주했습니다.


마당도 꽤 널찍합니다.


2,3,4층을 카페로 이용할 수 있는데,
4층은 루프탑만 음료 취식이 가능합니다.
벽면에 전시된 작품들도 감상할 수 있습니다.


3층으로 갔는데, 사람이 하나도 없어서
조용하겠다 싶어 자리를 잡았습니다.
화려한 컬러의 쇼파들로 꾸며졌네요.


창가쪽 편안한 좌석으로 자리를 잡고
시간을 보냈는데,
주말에도 복잡하지 않아 좋았습니다.


건물 뒤편으로는 2층 외부와 연결되어서,
음료 다 마신 후 둘러보았는데
1층 외부에서 버스킹을 하시고 계시네요!
뭔가 행사가 있긴 있었나 봅니다. ㅎㅎ


2층 외부로 나오면, 건물의 뒷모습도 볼 수 있네요.
이곳에서 건물 전면과 연결되는
외부계단을 통해 1층으로 내려왔습니다.


울창한 숲과 리버뷰의 갤러리카페!
양평 카포레였습니다.

728x90
반응형

댓글